ٷΰ

ȸҰ

KOREA ELECTRIC POWER INDUSTRIAL DEVELOPMENT   ־ ູ  ϴ. On behalf of all the staff members of Korea Electric Power Industrial Development Corporation (KEPID), I would like to thank all of our customers for showing interest and supporting our company.
 

Home > ȸҰ > CEO > CEO ޽

CEO ޽ | CEO

  •  사창립 제29주년 기념사

 한전산업개발 임직원 여러분!



 오늘은 우리 한전산업이 스물아홉 번째 생일을 맞는 매우 뜻 깊은 날입니다.


 오늘의 한전산업이 있기까지 끊임없는 헌신과 노력을 기울여주신 한산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 모범 직원분들의 표창장 수상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현재 회사는 외부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5개년 연속 매출액 3,000억원 이상 달성이라는 성과를 기록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실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회사 발전에 이바지하는 직원 여러분들이 없었다면 결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한편으로, 한전산업은 전력·에너지산업의 대전환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중대한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인간 중심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정부 정책의 큰 테두리 안에서 우리의 소중한 일터를 지키기 위해, 비정규직 정책에 대해서도 각 진행방향의 경우의 수대로 플랜을 마련하여 대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1994년 검침 송달 업무를 시작으로 오랜 기간 한산의 한 축을 담당했던 배전부문이 한전의 계약 종료로 인해 한전자회사로 이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회사 매출의 상당 부분과 대규모 구성원이 떨어져나가는 것은 회사로서도 감당하기 어려운 충격입니다.


 더구나 소속을 옮겨야 하는 직원들의 마음이 얼마나 착잡할지, 또 남아있는 분들은 미래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얼마나 혼란스러울지 어렴풋하게나마 짐작해봅니다.


 하지만 우리는 외부환경의 영향 아래에만 머물러 있을 수는 없습니다.


 회사는 우리의 핵심 사업 분야의 유지와 발전을 바탕으로 태양광·ESS 등 미래 에너지 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한전산업은 소규모 민간 사업자를 겨냥한 통합형 ESS를 개발해 국내 ESS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또 올해 2월, 민간 업계 최초로 지상파 경제프로그램인 SBS 생활경제를 통해 통합형 ESS 제품을 홍보하였고,


 3월에는 이지스PE그룹과 약 2천억원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펀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지난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전시회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통합형 ESS를 출품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회사는 중장기 성장 전략 수립을 통해 회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한산은 종래의 안정적인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내부의 권위적인 문화에서 탈피하고, 부정부패를 일소함으로써 깨끗하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되어 상생의 방안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목소리를 내고 행동하여 우리에게 닥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의 가치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 나아가야 합니다!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기업 환경의 흐름을 읽어내고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부정과 비리가 용납되지 않는 청렴한 풍토, 배려와 소통, 스스로 계발하고 창의하는 기업문화가 먼저 자리 잡아야 합니다.


 저희 경영진들도 원칙과 상식을 벗어나지 않는 투명 경영으로 한전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직원의 복리를 증진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전산업을 임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좋은 직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당당한 회사로 우리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오늘 창립 기념일이 희망찬 한전산업의 미래를 이야기하면서, 서로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의미 있는 날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어려운 시기마다 항상 함께한 내 옆의 소중한 동료와 스스로에게도 힘찬 박수를 보내주십시오.


 고맙습니다.


2019년 4월 11일


한전산업개발주식회사 사장 홍 원 의

: 2019년 新 年 辭
: 2020년 新 年 辭

() ΰ

ǥȭ : 02-2250-2700 / ȣ 100-813 Ư ߱ ҹ115 (ҹ ѻ 6)

COPYRIGHTS  2006 ֽȸ. ALL RIGHTS RESERVED.CONTACT US()

 Ʈ ̸ ּҰ  Ǵ  źϸ, ݽ Ÿ  ó Ͻñ ٶ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