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산업개발은 에너지가 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메인>회사소개>CEO>CEO인사말
한전산업개발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전산업개발(주) 사장 함흥규 입니다.
한전산업개발은 대한민국 전력 생산을 책임지는 Total Energy Solution 기업입니다.
우리 회사는 1990년 설립된 이후 전국 16개 발전소의 발전설비 운전·정비,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 등을 전개해온 서비스 기업입니다.
국내 화력발전소 연료환경설비 운전분야의 80%를 담당하고 있으며, 보일러, 터빈, 탈황, 석탄 취급설비 정비 등 화력발전소 전반의 정비 업무를 수행하는 등 국가 기간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또한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태양광,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신재생 에너지 관련사업 또한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전산업개발은 에너지 서비스 기업으로서 안전과 환경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친 환경적 설비운영과 산업재해 근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산업재해 zero’를 목표로 회사는 안전에 대한 투자에 만전을 기해왔으며, 그 결과 산업재해율 0.07%라는 발전분야 최저 수준의 성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회사는 나아가 발전5사 등 주요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설비 이상의 상태 감시를 통해 예지하고 사전에 막는 시스템을 구상하는 등 설비 관리 및 운용에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서의 28기 석탄화력 폐지 계획에 맞추어 회사는 보유 중인 회처리 및 수처리 기술들을 활용·발전시켜 수소·암모니아 혼소, 원전 등 무탄소 전원 확대를 통한 새로운 플랜트 운영·정비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전산업은 이 모든 과정에서 환경친화, 지역상생, 그리고 준법정신의 가치를 추구하는 ESG 경영을 실현해 나가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에너지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한전산업 발전이 국가발전에 기여한다는 명제하에 열심히 뛰겠습니다.
직원들과 같이 호흡하고 똘똘 뭉쳐 한전산업의 새로운 도약에 함께하겠습니다.
더 큰 내일을 열어가는 한전산업개발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