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산업개발은 미래 에너지산업의 빛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메인>한산NEWS>한산소식
▲ 한전산업개발 황기철 사업본부장(오른쪽)과 썬파워 잭스트라이커 아시아지사장(왼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전산업개발은 6월 21일 본사 회의실에서 한전산업개발 사업본부장(황기철) 이 미 태양광 선두기업인 SunPower Corporation와(NASDAQ: SPWRA, SPWRB)과 “태양광 RPS 협력 독점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본 계약을 통하여 한전산업개발은 세계최고효율과 신뢰성을 보유한 SunPower사 태양광모듈을 RPS의무기관 직접 조달 태양광 프로젝트에 대해 독점적으로 공급하게 되었다.
태양광 RPS 사업은 RPS 의무기관 13개사(발전자회사 포함)가 내년부터 의무적으로 태양광발전소를 2016년까지 1,200MW(매년 200MW 이상) 설치하는 사업으로 관련업계의 치열한 수주전이 진행 중이다.
태양광분야의 많은 Know-How를 보유한 한전산업개발과 태양광모듈분야 세계최고 효율 및 신뢰성을 보유한 썬파워사와의 협력계약으로 양사는 태양광 RPS 분야에서 많은 시너지를 창출하는 Win-Win 관계를 구축하게 되는 것이며 향후 한전산업개발과 썬파워가 이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썬파워의 태양광모듈은 기존의 일반 제품에 비해 50%까지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며 25년 출력보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