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산업개발은 미래 에너지산업의 빛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메인>한산NEWS>한산소식
한전산업개발이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열분야” 추가해 2013년 12월 30일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1종(열, 전기) 등록증을 발급받았다.
한전산업은 2011년 3월 18일 에너지관리공단에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2종(전기)등록 이래 LED 고효율조명 교체사업으로 에너지절감사업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
정부의 에너지정책은 그동안 주로 공급위주로 이뤄졌으나 에너지부족문제가 대두되고, 온실가스 감축이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르면서 수요 측면의 에너지정책 또한 중요해지고 있다.
에너지수요정책의 중요한 이슈 중 하나인 에너지절약은 그동안 산업화와는 별로 관련이
없다고 받아들여졌지만, ESCO(에너지절약전문기업)를 중심으로 산업화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점차 관심이 커지고 있다.
ESCO사업은 제3자의 에너지사용시설에 선(先) 투자한 후 투자시설에서 발생하는 에너지절감액으로 투자비와 이윤을 회수하는 사업을 말한다.
ESCO사업의 특징으로는
첫째, 고객이 투자비 조달능력이 없을 경우, ESCO의 자체자금 또는 정책자금 등으로 조달하고
둘째, 시설투자에 의한 절약비용으로 투자비 회수, 완료 시 에너지절약시설은 고객 소유
셋째, 에너지절약시설 투자에 따른 기술적 위험부담 해소 및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한전산업개발은 열분야를 추가하여 ESCO 1종(열, 전기) 등록으로 사업분야를 다양화하고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으로 ESCO 고효율조명 교체사업 및 폐열회수 및 공정개선, 냉ㆍ난방설비 등 에너지절감사업과 연계하여 新 성장 동력사업으로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